< !-- 카테고리url 제거 시작 --> < !-- 카테고리url 제거 끝 --> IT 전당포 대출 후기 신용불량자 가능

    IT 전당포 대출 후기 신용불량자 가능

IT 전당포 대출

IT 장비를 담보로 돈을 빌리기 때문에 IT 전당포 대출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귀금속, 명품 가방과 명품 시계, 전자 제품, 악기 등을 담보로 예치하여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IT 전당포는 고객의 신용을 확인하지 않고 위탁 품목을 평가해 10분 이내에 대출해준다고 합니다. 급하게 돈을 빌리고 싶을 때 유용한 상품입니다.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거나 이자를 내지 않으면 담보물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해야 합니다. 먼저 IT 전당포 대출의 장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T 전당포 대출 후기 썸네일

 

 

IT 전당포 대출의 장단점

IT전당포 대출의 장점은 1차 신용조사가 없어 신분증 외에 다른 서류가 필요 없고 2차 담보대출을 해도 대출 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신용불량자나 연체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대출금리가 법정 최고금리인 20% 내외라는 점입니다. 불행히도 현재 자금을 조달할 수단이 없다면 이것이 가장 이상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IT 전당포 담보 목록

카테고리 목록 대출한도
IT기기 카메라, 스마트폰(아이폰), 노트북, 스마트 TV, 태블릿 PC 등 도매가격의 최대 80%
귀금속 다이아몬드, 손목시계, 금반지, 금목걸이 등 국제 시세를 적용하며 최대 90%
명품 구두, 가방, 시계, 쥬얼리 등 도매가격의 최대 80%

 

 

대출한도는 담보로 제공되는 항목에 따라 다릅니다. IT기기 및 사치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시세가 하락하기 때문에 도매가의 80%로 제한하고, 감가상각률이 낮은 귀금속은 시세의 90%로 제한합니다.

 

 

 

IT 전당포 대출 방법

다음으로 IT 전당포에서 담보대출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T 전당포 라고 구글링만 해도 주변에 회사가 많이 나옵니다. 그러나 모든 제공자가 신뢰할 수있는 것은 아니므로 방문하기 전에 아래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IT 전당포 이용 전 확인해야 할 사항

1. 법정 최고금리의 20% 이하

법정 최고 세율은 24%에서 20%로 낮아졌습니다. 현재 20%가 넘는 대출 상품은 모두 불법입니다. 이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회사가 공식적으로 대출회사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한국대출금융협회에 정식 등록된 회사인지 확인합니다. [등록업체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한국대출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IT전당포명을 검색하여 정식등록업체인지 확인하세요.

 

한국대출금융협회 홈페이지 좌측 중앙 바로가기 메뉴의 [등록업체 검색]을 클릭하시면 해당 업체가 업체명으로 정식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계약서는 반드시 자필로 작성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IT 전당포 담보대출 계약 내용은 은행 시스템에 기록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작성한 계약서를 분실할 경우 담보물을 회수할 수 없습니다. 계약서는 정확하게 작성하고 보관해야 합니다.

 

IT 전당포 대출 절차

대출을 받기 전에 이 세 가지를 염두에 두십시오. IT 전당포 대출 절차는 은행과는 다르기 때문에 미리 절차를 숙지하고 가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1. 상품을 줄때

전당포 방문 → 대출상담 → 감정/시세조회 → 계약서 체결 → 대출실행

 

2. 기한 연장 할 경우

연체 없이 만기 확인→ 전화/문자 연장 신청 → 전당포 방문 → 갱신 견적 조정 → 연장 신청

 

3. 조기상환의 경우

중도상환을 위한 전화/SMS → 정산 → 결제 후 회수

 

4. 만기 상환 할 때

잔금 및 이자 지급 → 지급일 이후 청구

 

IT 전당포 대출 마무리

원금과 이자를 갚지 못하면 IT 전당포에게 담보권을 빼앗긴다. IT전당포론을 이용하기 전에 정식 등록된 대출회사인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불법 대출은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담보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법정 이율을 초과하는 이자를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있는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