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테고리url 제거 시작 --> < !-- 카테고리url 제거 끝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프린트, 팩스) <총정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프린트, 팩스) <총정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가입자 건강보험 취득, 상실 이력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대출을 받는데 필요한 서류 중 하나로 대출 이외에도 회사, 은행, 장학금, 관공서 등에 흔히 제출 하는 서류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과거엔 동사무소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하였지만 최근엔 PC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0원입니다.

또한 PC를 통해 프린트로 출력이 바로 가능하며, 팩스로 바로 전송도 가능하여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지금부터 PC를 통해 수수료 없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썸네일 사진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PC를 통해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야 하며 해당 PC에 공인인증서 혹은

본인 인증을 진행하셔야 발급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는 하단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한 홈페이지 링크 사진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1.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접속 후 '로그인' 하기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설명사진1
발급방법1

 

 

2. 로그인 후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click!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설명사진2
발급방법2

 

 

3.  조회 조건에서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가입자 전체' 중 해당되는 조건을 선택 후 "조회" click!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설명사진3
발급방법3

 

 

 

4. 사업장 명칭을 통해 필요한 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한 후 프린트 발급, 팩스 전송 중 필요한 부분 click!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설명사진4
발급방법4

 

 

5. 해당 문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오픈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는 본인의 주민번호 앞자리입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설명사진5
발급방법5

 

 

 

6.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확인 후 프린트 발급 혹은 팩스 발급 click!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설명사진6
발급방법6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8.04 - [복지제도] -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홈텍스) 알아보기 <총정리>

2021.08.03 - [복지제도] -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알아보기 <총정리>

2021.08.03 - [복지제도] -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총정리>

2021.06.25 - [복지제도] - 정부24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총정리>

관련있는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