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테고리url 제거 시작 --> < !-- 카테고리url 제거 끝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와 거절되는 이유를 알아보자 (2023)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와 거절되는 이유를 알아보자 (2023)

사이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2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목받는 소액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이 대출 상품의 최대 한도는 500만원으로, 다른 유사한 상품들에 비해 200만원이나 더 높습니다.

 

사이다뱅크의 모바일 앱을 통해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면 자동 심사를 거쳐 당일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특히 직업과 소득 조건에 구애받지 않아 무직자들에게도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조건, 거절 사례, 그리고 해결 방법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썸네일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에서 2019년 6월에 출시한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편의성과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비상금대출 상품에서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을까요? 마지막 부분에서 다른 유사한 상품과 비교하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신청 자격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 중 하나는 신용점수입니다. 금융 회사들은 대출 신청자의 신용점수를 기반으로 상환 가능성을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용점수 기준이 매우 낮은 편으로, 350점이면 충분합니다. 이 점수는 NICE평가정보(주)의 점수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업과 소득과는 무관하게 만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 기준도 충족하기 때문에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1금융권 비상금대출의 경우 30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한도입니다. 현재 채무가 적고 신용점수가 양호하다면 500만원을 모두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한도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현재로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금리는 최저 연 5%부터 최고 연 14.4%까지의 범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최고 금리가 14.4%로 제한되어 있는 것입니다.

 

다른 2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 중 일부는 최고 금리가 거의 20%에 가까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을 고려하면 사이다뱅크의 금리가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고 금리가 낮은 대신에 신용평가 기준이 다소 높을 수 있으니, 승인 여부는 개별적으로 심사를 받아 봐야 합니다.

 

 

 

대출기간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대출기간을 1년 단위로 최장 3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상금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인 경우가 많지만, 사이다뱅크는 한도가 높기 때문에 기간도 넉넉합니다.

 

더 긴 대출기간을 선택하면 상환 기간을 조금 미룰 수 있으며, 중도상환 수수료 여부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행히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만기가 되기 전에 대출금을 상환하더라도 별도의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 통해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대출 조건을 보다 잘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내용 정리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주요 조건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 대출금리: 최저 연 5%, 최고 연 14.4%
  • 대출기간: 최장 3년 (1년 단위)
  • 심사방식: 무서류 자동 심사
  •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사이다뱅크 비상금 대출 바로가기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이유

 

사이다뱅크의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사례는 일반적으로 흔하지 않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2금융권에서 제공되며 무직자에게도 열려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변에서 가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된 사례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왜 발생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미 기대출이 있는 경우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는 이미 가지고 있는 대출입니다. 이미 보유한 대출 금액이 비상금대출 가능 한도와 동일하거나 그보다 큰 경우 추가 대출을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현재 대출금을 줄이거나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출 가능한 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신용도에 문제가 있는 경우

다른 이유는 신용도입니다. 여기서 신용도는 신용평가회사가 부여한 점수와 사이다뱅크의 내부 신용평가 체계가 결합된 것입니다. 개인이 보유한 대출 규모가 클수록, 대출 건수가 많을수록 신용평가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

또 다른 이유는 연체 기록입니다. 현재 연체 중인 대출이 있을 경우 대출 신청이 거의 항상 거절됩니다. 세금, 고용·산재보험료 등을 체납한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게다가 연체금을 상환했더라도 대출 신청이 거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연체한 기록이 신용정보회사를 통해 모든 금융회사에 공유되기 때문입니다.

 

 

 

 

 

 

 

 

사이다뱅크와 비슷한 소액대출 상품 추천

이제 사이다뱅크의 비상금대출과 유사한 다른 소액대출 상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어떤 상품이 여러분에게 유리한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은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 면에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과 유사한 상품이며, 동일한 시기에 공개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대출금리 측면에서 사이다뱅크와 큰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KCB 신용점수 475점 이상
  • 최대 300만원
  • 최저 연 8.9%, 최고 연 19.4%
  • 1년(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
  • 마이너스 상환, 만기 일시상환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바로가기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KB저축은행이 출시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사이다뱅크와 유사한 면이 있으며, 대출 한도는 사이다뱅크보다 낮고 대출금리는 더 높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건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KCB 신용점수 475점 이상
  • 최대 300만원
  • 최저 연 8.9%, 최고 연 19.4%
  • 1년(최장 5년 까지 연장 가능)
  • 마이너스 상환, 만기 일시상환

 

이 상품은 KCB 신용점수 475점 이상을 갖춘 분을 대상으로 하며, 이 점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KCB(코리아크레딧뷰로)와 NICE(나이스평가정보)는 점수 체계가 서로 다르므로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바로가기

 

 

 

 

 

연체자 대출 진짜 후기 및 업계 사람들이 말하는 주의사항(2023)

연체자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분들에게 이 내용을 소개해드립니다. 연체자 대출 후기를 찾아보시면 일반적으로 다 비슷한 내용뿐입니다. 바로 내가 연체를 했기에 상환능력을 인정받지 못하여

4773.shffmr.com

 

지금까지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는분들은 댓글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관련있는 인기 콘텐츠